소소한 생각

선풍기 AS _ 일렉트로맨 vs 루메나 그리고 루메나 승.

Planet One 2022. 7. 14. 17:09

일렉트로맨 (신일제품) 서비스 받는거 궁금해서 오셨다면 그냥

결론: 일렉트로맨 (신일제품) 부품을 구해야하거나 A/S를 받으려면 애쓰지 말고 남부 지점 02-841-5103으로 전화를 한다. 끝 

작년인가.. 올 초인가.. 어머님 방에 선풍기가 고장나서 가까운 이마트에서 일렉트로맨 리모컨 선풍기를 구입했다. 

리모컨도 있다고 너무 좋아하셨는데 한 보름전인가 리모컨이 깜쪽같이 없어졌다고 하신다. 온집안을 다 뒤져도 없고, 있다가 없으니 그렇게 불편하다하셔서 모델명 찍어 AS 센터에 문의를 해보기로 했는데 

이게 모든 역경의 시작.. 

먼저, 뒷면에는 A/S 안내 " 신일산업 (주) 1577-6667 및 이마트A/S 센터 (구입하신 각 점포)" 라고 되어있다. 

1단계 - 구입처 찾아가기

리모컨을 찾지 못하신 어머님은 제일 먼저 구입하신 이마트를 찾아갔으나, 선풍기 하나에 리모컨 한개뿐이라는 '그 질문이 아니었는데요... '싶은 답변을 들으셨다고 함. 

2단계- 이마트 대표번호로 전화하기

오랜 기다림 끝에 통화가 됨. 신일 서비스에 전화를 해서 처리하던가 가까운 매장을 방문하라고 함. 

3단계- 신일 서비스에 전화하기 

현재 통화중이니 전화를 하면 센터 위치를 알수 있는 번호를 받을 것인지 상담원을 기다릴 것인지 1 또는 2를 눌러 택하라고 함. 그리고 기다린다는 번호를 한 30여차례 누른 후 (상담원은 연결이 안되고 같은 멘트 계속 나옴) 포기하고 가까운 센터 번호를 받음. (서울이면 1.. 이런식) 그러니 문자가 옴. 

4단계-안내받은 서비스 센터에 전화함 

연결이 되지 않아... 를 또 한 30번 쯤 들음. 

5단계- 안내받은데로 집앞 이마트를 찾아감

신일에 전화하라고 함. 전화가 안된다고 했더니 9시 떙 하면 연락해서 확률을 높이라는 꿀팁을 전수해 주셨음. 

물론 내가 기대했던 답변은 아님. 

6단계 - 다시 가까운 신일 지점에 연락함. 

왠일로 한번에 연결됨. 모델명을 알려드리니 재고를 확인 후 연락을 주신다고 함. 

한 20분 후 답변 옴. "재고가 없습니다. 02-841-5103 으로 문의하세요" 

7단계 - 받은 번호 (신일 남부 서비스센터)로 전화함 

위치 안내 멘트를 세번쯤 들으니 (듣는 수 밖에는 다른 연결 방법이 없음) 전화 연결됨. 

이때는 그냥 포기한 상태였음. 모델명을 알려드리니 바로 가격은 만원이고 택배로 받으려면 4천원 더 내면 된다고 하심. 

뭐야 이렇게 쉬운거였단 말인가? 

결론: 신일제품 부품을 구해야하거나 A/S를 받으려면 애쓰지 말고 남부 지점 02-841-5103으로 전화를 한다. 끝 


여담

나는 루메나 선풍기 두대, 캠핑렌턴 한개를 가지고 있고 최근에 프라임 2 (쪼꼬미 써큘레이터)를 구매함.

그런데 이녀석이 처음 온날 부터 소음이 좀 있었음. 다른 루메나는 얘보다 두배는 큰데 1-2단까지는 켠지도 모르는 소음임. 

그래서 A/S 전화 함. 모델마다 다를 수는 있는데 서비스 접수 하겠냐고 해서 그러겠다 했더니 접수 링크를 보내주심. 그러면 나는 포장해서 내 놓기만 하면 수거해가고 수리해서 다시 보내줌. 가고 수리하고 오는데 3일 걸림. 전화는 딱 한통했음. 

전에 렌턴 방전때도 같았음. 너무 쉬웠고 처리 겁나 빨랐음. 

일렉트로맨은 신세계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자체 브랜드인데 (중국제조이지만) A/S 가 이렇게 힘들다는 사실에 너무 실망했음. 

루메나 짱. 

루메나 https://lumena.co.kr/ 

 

루메나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SHIPPING TO : 가나(GHANA) SHIPPING TO : 가봉(GABON) SHIPPING TO : 가이아나(GUYANA) SHIPPING TO : 감비아(GAMBIA) SHIPPING TO : 과테말라(GUATEMALA) SHIPPING TO : 그레나다(GRENADA) SHIPPI

lumena.co.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