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님 백신접종 신청하기
어머님은 37년 생이셔서 올 초에 우편으로 백신 접종 신청서가 날아왔었다. 그때 어머님은 일산으로 이사를 하셨는데 신청서가 파주 우리 집으로 왔길래 신청을 해드리겠다고 했더니 무섭다고 맞지 않으시겠다고 하시는 거였다.
결국.. 신청하지 않는 것으로.. 어쩐지 시댁 분들 모두가 적극적으로 어머님의 접종을 권하지 않는 상황이라 내가 막 발벗고 나서서 맞으셔야 한다고 하기로 좀 애매한 상황이었다..
우리 아부지는 막 바로 신청하고 날짜만 기다리시는데.. 어째서.. 흑흑...
그런데 어제 갑자기 어머님이 전화를 하셔서는 시누분들을 비롯한 시댁 다른 분들도 다 맞으신다면서 당신도 맞으셔야겠다고 연락을 주셨다. 하... 그냥 처음에 맞으셨으면 간단한 건데.. 흑흑..
아무튼 미션이 주어졌으니 방법을 찾아보자.
방법 1.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사이트
대리 예약이 가능하길래 시도했지만 실패.. 기간 대상자가 아닙니다.. 라는 문구가 뜨고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다..
실패 ㅠ ㅠ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방법 2. 질병관리청 콜센터 문의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에 전화를 해보았다. 코로나접종 예약 일반 문의는 "2번"
한참을 음악이 나오는 걸 듣고 있었더니 연결이 되었다. 어머님처럼 신청을 안 하셨다가 맘을 바꾸신 경우에는 거주지 주민센터에서 따로 접수를 받는다고 안내를 해주셨다. 감사합니다. 그래서 어머님이 사시는 지역 주민센터 번호로 전화를 했다.
방법 3. 거주지 주민센터 _여기서 해야함
어머님은 고양시에 사셔서 주민센터에 전화를 했더니 접수 담당자를 바꿔주셨다. 처음 어머님에게 접종 안내가 갔을 때는 파주에 사시는 중이어서인지 접수 프로그램에서 어머님을 찾을 수가 없었다. 하지만 담장자분이 거주지를 확인하시더니 이런 경우에는 원래 안내가 되었던 파주에 연락을 해서 이관을 받아야 한 다시면서 직접 파주에 연락해서 이관받고 예약까지 진행해 주셨다. 그래서 바로 2일 후에 접종하시는 것으로 완료.
따로 전화나 문자는 보내주지 않으니까 접종 장소, 날짜와 시간을 잘 메모해둔다.
접종은 고양시 어울림누리에서 진행된다고 한다. 빨리 처리가 되어서 너무 다행 ㅎㅎㅎ
금요일에 남편과 어머님 모시고 접종갈 예정인데 아무래도 아버지 때 한번 해봤으니까 큰 걱정은 없다.
아무튼, 매번 코로나 백신 접종진행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진짜 관련된 모든 분들이 너무 친절하시고 열심히 도와주신다.
감사한 분들이 너무 많다.
끝.